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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공명리학) 삼합과 묘고론3

三合과 墓庫論 3

명리이론 중에서 가장 애매모호한 부분이 바로 墓庫에 대한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墓地와 庫地의 개념조차도 구별하지 못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 정리하면, 墓地는 陽氣의 에너지가 철저하게 소멸되는 공간이고 庫地는 陰氣의 물질이 담겨서 재활용할 때를 기다리는 공간이다. 그 외에도 十神八墓, 開墓, 廢墓 등 복잡하고 산만하여 실체를 규정하기 힘든 논리들이 가득하다. 이 책은 墓地와 庫地의 애매모호함을 명확하게 정리하였기에 앞으로는 뒤죽박죽 墓庫 논리를 접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묘고 물상들을 사주예문을 통하여 분석하면서 통변실력이 크게 향상 되도록 고려하였다.
명리이론 중에서 가장 애매모호한 부분이 바로 墓庫에 대한 것이다. 우리는 여전히 墓地와 庫地의 개념조차도 구별하지 못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 정리하면, 墓地는 陽氣의 에너지가 철저하게 소멸되는 공간이고 庫地는 陰氣의 물질이 담겨서 재활용할 때를 기다리는 공간이다. 그 외에도 十神八墓, 開墓, 廢墓 등 복잡하고 산만하여 실체를 규정하기 힘든 논리들이 가득하다.
이 책은 墓地와 庫地의 애매모호함을 명확하게 정리하였기에 앞으로는 뒤죽박죽 墓庫 논리를 접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묘고 물상들을 사주예문을 통하여 분석하면서 통변실력이 크게 향상 되도록 고려하였다.
수출전선을 뛰어다니다가 유학하고, 사업하면서 근 30년 세월 틈틈이 책을 읽었으나 근본이치가 없는 겉모양에 불과하다는 것을 느끼고 자연의 본질을 깨우치려고 노력했다.
八子術의 가벼움을 뛰어넘어 나를 찾는 과정에 自然의 품에 안겼다. 아름다운 순환원리가 있었고 그 주체는 時間이었다. 시간과 종교와 철학을 아우르니 그곳에 時空學이 있었다.
저서로는 地藏干의 원리, 時空論, 宮位論, 時空學, 三刑論, 시공간부호 甲乙丙丁, 시공간부호 60干支 (上)(下), 시공간부호 四季圖 講解(저서, 강의) 가 있으며 번역서로 夏仲基 사례집, 曲氏 명리, 江湖盲波 명리, 뉴맹파 명리, 巾箱祕術 戊土論 등 약 20권의 중국 명리서적을 번역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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